미숙하지만 첫글로 갠적인 합성물 순위를 가려볼까싶슴니다
21년부터 조금씩 진짜 좋다싶은거만 골라서 재생목록을 만들고있는데요
띵작
사심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www.youtube.com
여기에서 10가지를 추려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1.魔女っぽいな – GainA
(2022.2.21)
예전부터 지금까지 가끔씩 작품이 나오는 신같네와 비주얼 노벨 [괭이갈매기 울 적에]를 사용한 작품입니다.
우선 [신같네]라는 곡 자체가 조교나 대사 부분에서 구성이 작품마다 다양하게 되어있는 데 이 작품은 대사가 엄청 꽉차있습니다.
그냥 나열이 아니라 스토리 진행에 맞게 자연스러운 대사진행이었습니다.그래서 스포일러가 더 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그리고 하이라이트 부분의 비트조차 다른 작품과 다르게 꽉찬 느낌이 듭니다.또한 조교조차 진짜 부르는 것 같이 자연스럽고 믹싱도 좋았습니다.
약간 다른 이야기이긴 하지만 이 작품의 소스인 [괭이갈매기 울 적에]라는 게임(이자 애니)의 스포일러가 많이 포함되어있기는 하지만 그만큼 이 소스에 대해 알고있다면 더욱 맛깔나게 볼 수가 있죠.저도 실제로 이 애니를 보고 작품을 보았는데 느낌이 확 달랐습니다."이 부분에 이 장면을 녹였다니!"하고 감동을 먹을 정도로 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정말 맘에 드는 작품이라 계속 돌려보곤 했습니다.
일본 작품임에도 감동하고 댓글까지 달아버렸습니다ㅋㅋ
2.厨心融解-shirogane
(2022.2.18)
옛날에 유명했다가 뭍혔는데 어째서인지 다시 유행한 노심융해와 일본의 게임유튜버 모코우씨를 사용한 작품입니다.
일본에서 주로 사용하는 소스이기에 잘은 모르지만 좋은 작품들이 많이 나오기에 자주 보는 소스인데요.이 분이 2019년 용궁생활로 모코우를 쓴 뒤로 거의 맨날 쓰는 분이십니다.그리고 유튜브상으로 제일 최근에 나온 작품인데,특유의 믹싱과 영상색감으로 이번에도 좋은 작품을 내주셨습니다.다른 작품들과 비슷하게 무난한 퀄리티지만 특수한 소스이기에 더 점수를 주고싶은 생각이 있습니다.주관적이나 제가 좋아하는 소스이기도 하구요ㅋㅋ
3.Goodman Sengen-Shoelace Bother
(2022.12.17)
합성계에서 나름 유명한 굿바이선언과 미국의 드라마인 [베터 콜 사울]을 소스로 한 작품입니다.
참고로 작품속 썸네일과 주로 쓰이는 사람은 작품 속 사울 굿맨입니다.
평소처럼 재생목록에 넣을 작품들을 찾다가 알고리즘의 영향으로 갑자기 발견한 작품인데요.
소스 자체도 한국이나 심지어 일본에서 조차 흔하지 않은 작품이고,개인적으로 서양 작품은 거의 보지 않는 성향이라
진짜 처음보는 소스와 작품이었지만 일본 곡 선곡과 하이라이트 일본어 조교가 되었다는 것에 충격을 먹었습니다.
하지만 나름대로 대사와 대사음조절이 잘 돼어있고 하이라이트 일러스트에 원래얼굴을 붙인 것도 웃겼고 일본어 조교도
퀄리티가 좋아서 맘에 드는 작품이었습니다.그래서인지 한동안 자주 들었습니다. 더 말하자면 전체적으로 센스도 좋고 png도 깔끔하게 따져서 보기가 좋았습니다.
전체적으로 봐도 제가 선정한 작품 중에선 특이한 케이스라고 봐도 좋을 것 같네요.
4.イムっぽいな-スタ
(2021.12.1)
썸네일의 여자는 일본의 연예인이자 창가학회 신자 [하시모토 마사미]입니다.
원곡의 리듬과 효과음에 맞춰서 소스를 맞춘게 보기 좋습니다.
[샤바닷-닷-다다 호우!]나 하이라이트에 [얏-타!]같은게 예시입니다.개인적으로 인상적인 부분입니다.
하이라이트의 조교도 무난합니다.
1분11초 이후로 나오는 다른 창가학회의 인물들이 주르륵 나오는 것도 신기하면서 놀랍습니다.
대표적 창가학회 인물인 [호리에 카즈마]와[하시모토 마사미]를 제외한 인물들이기 때문에 신기한 것 같네요.
바로 다음에 마사미가 모션과 함께 짜잔 등장하는 것도 영상이 찰져보여서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신같네의 분위기를 살리면서 창가학회의 밈들을 적절히 집어넣은게 기억에 남아진 요소가 아닐까 싶습니다.
5.검은 칠된 시계에 보내는 유서-싱싱한 노무쿤
(2023.2.14)
개인적으로는 이러한 이유로 거의 사용하지 않는 소스이지만 작품들이 퀄리티가 좋고 그렇게 안좋게 보지는 않는 소스이기에
좋아하는 작품입니다.
이 곡을 사용한 작품들이 다들 그렇듯이 제목부터 작품 내까지 개사가 수준급이고 센스가 좋습니다.
반주도 나쁘지않은데,[기 분 좋 다]로 서브음을 만든 것이 특이하지만 좋았고 비트도 북/팍으로 좋은 믹싱으로 사람의 소리이나 진짜 비트같이 듣기 좋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거의 모든 작품과는 다르게 단일 소스로 이렇게까지 뽑았다는 것이 신기하면서 존경스럽습니다.늦게 발견한 편인 작품이나 가끔씩 즐겨보고 있습니다.
6.형 신같네-양정훈
(2022.9.17)
벌써 세번재 신같네입니다.중복되는 곡 선정이지만 하나하나 다른 포인트로 작품을 만든 것이 보기좋기 때문에 맞다고 봅니다.
신같네와 2008년부터 방송을 시작한 고전게임스트리머 [우왁굳]을 사용한 작품입니다.
다른 우왁굳 조교작품들인 왁컬로이두와는 다르게 음매드스타일로 만든 작품인데,18년을 기점으로 리얼텍사건,이세돌,고멤을 중심으로 만든 것으로 보입니다.
[킹아]나 [알잘딱]같은 우왁굳 방송 내의 유행어 등을 적절히 사용한 것이 보기 좋고
제목부터 유행하던 단어 형신을 사용해 형 신같네라고 지은 것도 좋습니다.
중간중간 개사도 [형신같네 민수 형신같네] 라던 것을 예시로 들면 밈을 녹혀서 잘 만든 느낌입니다.
우왁굳 방송내 유명했던 넥슬라이스를 넣은 것이나
대사나열에 고멤/이세돌 이름 나열도 그냥 나열이지만 박자를 맞춰서 넣으니까 찰져보입니다.
중간에 혼자 긴 이름인 김치만두번영택사스가를 억지로 집어넣은것이 억지같아보이지만 빠르게 대사가 나오니 웃음요소로 작용합니다.
그리고 이세돌쪽은 고세구의 원래 포지션도 [킹받는 아이돌]이기 때문에 작품 내에서도 다른 멤버는 그냥 지나가지만 혼자 킹아를 외치며
나대지말라는 우왁굳의 훈수를 받는데, 좋은 구성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반주는 조금 허전해서 아쉽지만 구성이 대사 자체로 꽉차있고 센스도 대단하기 때문에 전혀 티나지는 않습니다.
7.Ditijjamppong-빈모드
(2022.9.30)
ytpmv쪽에서 유명했던 곡인 [ditizo]라는 곡과 이미 한국에서 명실상부 유명하면서 쓰기도 좋아진 진짬뽕을 사용한 작품입니다.
제작자 특유의 반주 실력과 신나며 꽉차는 곡이 잘 어울러지는 작품입니다.
곡 자체에서는 유명한 곡이 아니라서 할 말이 없지만
무반주인 것에서 칭찬을 아낄 것이 없어보입니다.비트나 청음부터가 이미 빡세서 만들 의욕도 없어지지만 이 걸 해낸거가 존경스럽습니다.
소스 자체도 이미 개발이 많이 됐지만도 가공을 잘하셔서인지 듣기가 더 좋아진 느낌입니다.
영상은 ytpmv라 크기조절과 박자에 맞게 좌우반전을 하는 것에 그치지만 이 것으로도 꽉찬느낌을 받을 수 있기에 무난하게 보입니다,
8.나는 진짬뽕이 싫어요-가라다으
(2023.1.2)
30초 가량의 짧은 작품이지만 임팩트 있는 부분이 많아서 보기 좋은 작품입니다.
원본나열식의 영상이다가 하이라이트로 들어가면 통통튀는 모션의 황정민이 나오고 가사와 비슷한 장면의 소스들이 나오는데
감탄이 나올 정도입니다.자막도 노래방 식으로 나오는게 좋은 센스로 보입니다.
조교도 그냥도 아니고 곡 장르인 트로트에 맞게 적당한 꺾기가 들어가는게 신기하면서 재밌습니다.
말했듯이 30초의 짧은 영상임에도 대단해 보여서 다른 뽑힌 작품들과 차별되는 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9.터무니없는 이네즈-돈가쓰
(2023.1.3)
최근 약간의 작품들이 나온 터무니없는 원더즈와 이세계아이돌의 아이네님을 사용한 작품입니다.
합성계에 약간씩 보이다가 오랫동안 영상을 올리시지 않으시다가 계정을 새로파고 왁타버스 팬영상을 만들고 계시는 돈가쓰님이 만든 세번째 작품인데요.
오래 하신 만큼 수준급의 작품을 들고 오셨습니다.
사진소스를 자연스럽고 다양하게 많이 따신것이 처음으로 눈에 띄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사진이라던지 영상자체를 다양하게 쓰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라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제일 대단했던 점은 자막을 합성계 느낌이라기보다 일반 유튜브의 편집느낌으로 다신 것이었습니다.
현재도 이세돌 분들의 채널을 보면 둥근 모서리에 하얀 바(+이세돌 분들의 얼굴이 살짝 보이게)로 심심찮게 하시고 계시는 데요.
이런 것을 사용하셔서 진짜 그분들의 채널을 보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하이라이트 부분에서는 gb같은것이 마구 나와서 좋았고 색감까지 있으니 더 좋은느낌이었습니다.
또한 배경이 심심하지 않아서 놀라웠습니다.
전체적인 작품구성도 약간의 스토리 있는 진행이라 일반 이파리(이세돌 팬덤) 분들도 부담없이 볼 수 있는 것이라고 보입니다
추가로 말할 것은 실제로 아이네님의 부계정에도 올라온 것으로 보입니다
이 채널의 다른 돈가쓰님의 작품들도 좋으니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10.アーニャのグルメレース-ネジマキ
(2022.5.10)
작품 내 딸 포지션인 아냐 중심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원곡도 그렇지만 대사나열 때문인지 더 빠른 진행으로 느껴집니다.그런 부분이 더 좋긴하지만 말이죠.
중간중간 나오는 음몽은 정확히는 모르지만 밈의 일환으로 보입니다.개인적으로는 거슬리지 않는 점입니다.
대사와 음조절이 같이 나오는데 원본을 그대로 음조절한것이나 자연스럽게 하여 전혀 신경쓰이지 않고
오히려 좋게 들리는 감이 있습니다.
34초부터 스파이/살인자x2하는 부분부터 꽉찬 대사나열이 나오는데 신나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창가학회를 쓴 구루메레이스에서 생긴 밈인 [와즈카나치칸오미츠케테(조금의 시간을 내어서)]
가 아냐의 대사를 조절해서 나오는데 원래의 목소리가 거의 그대로 나오는게 은근 듣기좋습니다.
오~할때 그냥 나오는게 아니고 기분좋은 듯한 목소리로 오오!!!하는 것을 예시로 들 수 있겠네요.
그 뒤로는 일부 작품의 리스펙인 [i'm so happy]를 섞인게 나오는데 음조절이 거의 위주지만 더 좋은 음색과 영상이 나오기에
나쁘지 않은 퀄리티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특이한 점은 신스(음을 늘려서 가상악기처럼 사용하는 것)를 만들어 쓰지 않고 원본에서 거의 따다가 음조절을 한 것인데,
그래도 보기 좋은 작품이 된 것 같습니다.
모아둔 재생목록에서 10개정도만 뽑아보았는데,미숙한 지식과 설명이었지만 이렇게 의견을 말해보니
기분이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다른 작품도 진짜 좋은 것이 많으니 글 처음의 재생목록을 참고해서 다 하나씩 보시는거도 좋은 선택입니다.
꼭 봐주시면 좋겠네요.
마지막으로 탑10을 뽑느라 10개만 우선적으로 뽑은 것이라 이것들만 좋다는 것이 아니라는 것만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합성tmi'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가 영상을 시작하게 된 이유(+약간의 합성일대기) (0) | 2023.03.27 |
---|